땀 뻘뻘 흘린 뒤 찾아온 시원함! 갑자기 더워진 날씨, 시원한 음식이 간절해지는 요즘이죠? 땀을 뻘뻘 흘리고 찾아간 곳은 바로 진주냉면 이설옥이었습니다. 육전 고명이 푸짐하게 올라간 진주냉면의 비주얼에 감탄하며 한 그릇 뚝딱했습니다.
이설옥 진주냉면은 소 사골과 9가지 해산물로 우려낸 깊고 시원한 육수가 일품인데요. 특히 고명으로 듬뿍 올라간 육전은 냉면의 감칠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. 쫄깃한 메밀면에 시원한 육수, 고소한 육전의 조화는 정말 최고였어요! 무더위를 싹 잊게 해주는 시원함에, 배까지 든든해지는 완벽한 한 끼였습니다.
그리고 냉면만으로는 뭔가 아쉬워서 함께 주문한 것은 바로 메밀전병이었습니다!
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메밀전병은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돌았어요. 얇고 쫄깃한 메밀 피 안에 매콤한 김치와 아삭한 채소로 가득 채워진 소가 정말 환상의 조합이었습니다. 씹을수록 느껴지는 구수한 메밀 향과 매콤한 소의 맛이 막걸리를 절로 부르더군요!
그래서 시원한 막걸리도 한 잔 곁들였습니다. 톡 쏘는 청량감과 함께 느껴지는 달콤함이 메밀전병의 매콤함을 중화시켜주면서, 완벽한 궁합을 자랑했습니다. 이 조합, 정말이지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!
📢 방문 전 꼭 확인하세요! 이설옥 진주냉면 영업시간 안내 📢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입구에 부착된 영업시간 안내를 찍어왔어요. 운영 시간: * 오픈: 오전 11시 00분 (마지막 주문: 오후 7시 45분) * 마감: 오후 8시 00분
하절기 (5월 1일 ~ 9월 30일) 특별 운영 안내: * 휴무 없이 운영합니다! * 브레이크 타임: 오후 2시 45분 ~ 오후 4시 30분 (14:45 ~ 16:30)
시원한 냉면으로 더위를 날리고, 구수한 메밀전병에 막걸리로 마무리하니 몸과 마음이 모두 충전되는 느낌이었습니다. 행궁동 근처에 계신다면 진주냉면 이설옥에 방문하셔서 이 환상의 조합을 꼭 즐겨보세요! 브레이크 타임을 피해 방문하시면 더욱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을 거예요!